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Read right Lead right
금강을 읽다. '금강웹진'

문화산책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 10월

Hit : 1211  2015.10.10

푸른 가을 하늘이 예쁘게 펼쳐진,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 10월입니다. 조금 쌀쌀해진 바람과 함께 가을은 우리 곁으로 훌쩍 다가왔는데요. 가을을 맞아 전국 곳곳에는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시험기간에 들어서서 학업에 지친 학우 여러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을 축제 속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 10월






푸른 가을 하늘이 예쁘게 펼쳐진,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 10월입니다. 조금 쌀쌀해진 바람과 함께 가을은 우리 곁으로 훌쩍 다가왔는데요. 가을을 맞아 전국 곳곳에는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시험기간에 들어서서 학업에 지친 학우 여러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을 축제 속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부산불꽃축제 (2015.10.23 ~ 2015.10.24)



지난 10월 3일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놓쳐 아쉬운 학우 분들은 여기를 주목하세요! 부산밤바다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불꽃들을 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바로 부산불꽃축제인데요. 부산불꽃축제는 매년 10월에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불꽃축제로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축제들 중 가장 규모가 큰 축제입니다. 매년 축제 때마다 100만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빼놓지 않고 찾는 축제 중 하나인데요.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옛 취지대로 다양한 불꽃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 쇼 등을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이며, 특이한 모양의 불꽃뿐만 아니라 초대형 불꽃도 선보이는 축제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2015.07.01 ~ 2016.12.31)



몸과 마음이 지쳐 힐링이 필요한 학우 여러분들은 이 축제를 주목하세요!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풍의 “생활 속의 허브”를 테마로 하여 운영되고 있는 관광농장으로 일 년 내내 지중해의 허브를 볼 수 있으며, 오감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록달록한 등불은 끝없이 펼쳐지며 동화의 세계로 관람객들을 인도하고 깊은 산, 잣나무 숲속의 산타마을에는 밤이 깊어갈수록 영롱한 오색불빛들이 빛을 발한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불빛야경은 매일 밤 11시까지 관람할 수 있고 주말에는 베네치아 마을의 야외공연장에서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니 잃어버렸던 동심을 만나게 하는 불빛동화축제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 서울억새축제 (2015.10.10 ~ 2015.10.17)



10월은 억새꽃이 만발하는 계절입니다.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억새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밤에는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출입이 통제되는 하늘공원도 축제기간 동안에는 야간개장 한다고 합니다. 다채로운 공연과  억새꽃을 오감으로 느끼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가능한 부대행사들은 서울억새축제를 대중적이고 역동적인 서울의 대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시키고 있다고 하네요. 학업에 지친 학우 여러분도 하늘공원의 광활한 억새밭을 거닐며 일상의 여유와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진주남강유등축제 (2015.10.01 ~ 2015.10.11)



진주에서 남강에 띄우는 유등놀이는 우리 겨레의 최대 수난기였던 임진왜란의 진주성 전투에 기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시민 장군의 군사신호로, 남강을 건너려는 왜군의 도하작전을 저지하는 전술로도,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는 통신수단으로 두루 쓰였던 진주남강 유등은 나라와 겨레를 보전하고 태산보다 큰 목숨을 바쳐 의롭게 순절한 7만 병사와 사민의 넋을 기리는 행사로 이어져 오늘의 진주남강유등축제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유서 깊은 천 년의 강변에서 아름다운 유등을 직접 감상하며, 등에 얽힌 역사적인 이야기를 떠올려보세요~





위에서 소개한 축제들 외에도 전국에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너무 학업에만 매달리기보다 휴일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다양한 축제들을 찾으며 추억을 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 내음이 물씬 풍겨져 오는 10월! 다양한 축제들과 함께 즐거운 한 달 보내시길 바라요~




[금강웹진] 이이슬 dldltmf961016@ggu.ac.kr







  • EVENT
  • FAQ
  • 취재요청
  • 홍보제안요청
  • 금강대학신문방송사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