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Read right Lead right
금강을 읽다. '금강웹진'

외국인의 금강생활

因为是初学者

Hit : 1216  2015.12.29

 因为是初学者,在这里的生活我基本上还是都说中文,实在是为自己的无能感到汗颜。跟室友说着流利的中文,讨论著台湾与韩国的不同,发现许多有趣的相似之处,还制造了不少好笑的误会。





因为是初学者


(임량연)

因为是初学者,在这里的生活我基本上还是都说中文,实在是为自己的无能感到汗颜。
跟室友说着流利的中文,讨论著台湾与韩国的不同,发现许多有趣的相似之处,还制造了不少好笑的误会。试着用所知甚少的韩文词汇加上一点英文一点中文,推叠出来的字句有趣的紧。可是每一句,都饱含着努力想与对方沟通的心。看着彼此因为不能理解而郁闷、着急的模样,其实一不小心就会噗呲一声地笑了出来,而那份互相努力的心很温暖很温暖。慢慢地学习越多能用的字汇也变多,虽然还是语言能力很烂,但是沟通开始有了那么一点进展,真的是一点进步也开心,对话变多也开心!简单的快乐在于,肯定自己的那一点进步。

在这里跟许多外国学生上课,肯亚人、美国人、英国人、新加坡人、马来西亚人、印度尼西亚人、菲律宾人、日本人、中国人,当我们离开自己的国家在这里学习,其实我们也都只是一群学生而已。一开始的时候,鸡同鸭讲的情况发生不少次,都怪我太烂的英文不能好好沟通。但是相处久了,听久了一堆英文对话,对英文也没那么害怕了。与外国学生相处最有趣的地方,就是我们私下开chicken party时,坐了一大桌人,中英韩三线全开。中间的人说韩文聊天,然后左右各是英文和中文的翻译,就这样你说我翻来来去去也聊得很开心。只是中英韩三线全开同时聊天的时候,那个画面真的觉得很可爱也很好笑。这时候就是能力者出现的时候了!!!有会中韩的人、英中韩都会的人,还有除了自己国家语言还会英中韩的人!四国语言啊!!!真心感到羡慕呢~

我总是搞笑的用破烂的英文和韩文努力沟通,大家也总是人很好的试着努力地去理解我们奇怪的话语,然后理解后的恍然大悟与啼笑皆非总是让大家欢笑连连,也因此闹了不少笑话,生活也变得更有趣。
越是了解自己的不足,就越是汗颜自己的能力不够。因为羡慕,所以我应该要更积极的去学习、更努力让自己变成一个更好更好的人。
“强大的人才能够做更多的事,保护到更多的人,用更多的资源让世界变得更好。”

很开心能来到金刚大学当交换学生,这里发生的一切还有许多美好的回忆我都不会忘记的!


저는 처음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이다 보니, 한국에서도 거의 중국어를 사용하며 생활했습니다. 사실 저의 무능력함에 부끄러움을 느끼기도 했었습니다.
저는 한국인 룸메이트와 중국어로 대화했고, 그녀와 대만과 한국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두 국가의 비슷하면서도 재미있는 부분들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그 와중에 언어상의 차이로 인해 빚어진 적지 않은 에피소드들이 있었습니다. 한국어에 영어와 중국어가 섞여있는 재밌는 단어들을 사용하며 소통하는 등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문장마다 상대방과 소통하고자하는 배려의 마음이 포함되어있었다는 것입니다. 대화 도중 상대방이 이해하지 못해서 답답해하거나 조급한 모습을 보이면 한바탕 크게 웃고, 다시 이해시켜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런 노력들이 저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습니다. 여전히 저의 언어 능력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소통을 통해 조금씩 사용할 줄 아는 단어가 많아졌고 언어능력에 발전이 있었습니다.


저는 금강대학교에서 케냐, 미국, 영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중국, 대만 등 다양한 나라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과 수업을 들었습니다. 비록 우리는 각자의 국가로 부터 떠나 이곳에 와서 공부를 했지만, 모두 같은 학생일 뿐입니다. 처음에는 제가 영어실력이 부족해서인지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자주 만나고 듣다보니 영어도 익숙해졌고 예전만큼 영어가 무섭지도 않습니다. 외국인 학생들과 만나서 가장 즐거운 시간은 치킨 파티를 할 때입니다. 우리는 다 같이 둘러앉을 때 한국어, 중국어, 영어 세 분야로 나누어 앉습니다. 가운데 사람이 한국어로 이야기하면 양쪽에서는 중국어와 영어로 번역을 해주는 방식으로 대화를 이어가기 위해서 입니다. 이렇게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이런 우리의 모습이 굉장히 귀엽고 재밌습니다. 바로 이 순간이 외국어 능력자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중국어와 한국어 2개 국어가 가능한 사람, 중국어, 영어와 한국어 3개 국어가 가능한 사람, 이 3개 국어에 자신의 나라언어까지 4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까지!! 뛰어나고 부러움을 사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말도 안되는 영어와 한국어를 사용하며 소통하는데 수많은 웃음거리들이 생겨났습니다. 이러한 일들 덕분에 한국에서의 제 생활이 즐거워졌습니다. 이러한 에피소드들은 제 자신의 부족함을 느끼고 남에게 부러움의 감정을 느끼게 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공부를 위한 자극제가 되기도 합니다. 비로소 제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합니다.


“强大的人才能够做更多的事,保护到更多的人,用更多的资源让世界变得更好。”- (강한 자만이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  보호할 줄 아는 자가 더 많은 것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


금강대학교에 교환학생으로 오게 된 것이 너무나도 기쁘고, 이 곳에서 일어난 모든 추억들은 결코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EVENT
  • FAQ
  • 취재요청
  • 홍보제안요청
  • 금강대학신문방송사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