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Read right Lead right
금강을 읽다. '금강웹진'

GGU탐방

GGU의 새로운 비교과 프로그램: 싱잉볼 차이나 드림캠프 실용금융강좌

Hit : 1303  2017.05.01


금강대학교 학우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이번 꾸탐방에서는 금강대학교에서 실행되고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아볼 텐데요. 학우 여러분들은 금강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계신가요? 누구보다 금강대학교에 대해 잘 아는 금.잘.알 학생이 되어 자신에게 필요한 수업도 챙기고, 그에 따른 골드도 챙겨 알뜰하고 효율적인 학교생활을 해보아요! 그럼 지금부터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GGU의 새로운 비교과 프로그램

싱잉볼 차이나 드림캠프 실용금융강좌


금강대학교 학우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이번 꾸탐방에서는 금강대학교에서 실행되고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아볼 텐데요. 학우 여러분들은 금강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계신가요? 누구보다 금강대학교에 대해 잘 아는 금.잘.알 학생이 되어 자신에게 필요한 수업도 챙기고, 그에 따른 골드도 챙겨 알뜰하고 효율적인 학교생활을 해보아요! 그럼 지금부터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싱잉볼 프로그램

 



싱잉볼은 내면의 자아를 찾고 정신집중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명상의 일종이다. 이 명상에 사용되는 도구인 ‘싱잉볼’은 영어로는 ‘Singing bowl’이라고 하며 명상하는 악기를 말한다. 우리 대학에서 올해 처음 학생들이 공부를 하며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진로를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된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국제선원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은 스트레칭을 하며 시작된다. 그 후 싱잉볼 소리를 들으며 호흡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고 난 뒤 불을 끄고 싱잉볼 소리에 집중하며 눈을 감고 명상을 한다. 또는 몸에 싱잉볼을 대고 치기도 한다. 싱잉볼을 몸의 한 부위에 갖다 대고 치면 싱잉볼의 음파가 우리 몸에 파고들어 치유의 효과를 낸다고 한다. 싱잉볼 수업을 듣는 노지연(응용불교학, 16)학생은 수업을 듣고 나면 언제나 ‘힐링‘받는 느낌이라고 전했다.

 

차이나 드림캠프

 


매주 월요일 저녁 진행되는 차이나 드림 캠프는 작년부터 꾸준히 개설돼 3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3월 30일에 개설 후 중국에 관한 동영상과 프레젠테이션을 보았다. 중국의 인재전략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에서는 현재 중국의 산업에 대해서 가늠해볼 수 있었다. 2001년 중국의 모습을 잘 드러낸 영화 '북경자전거'도 감상하였다. 성적에 대한 부담 없이 중국의 이모저모를 접할 수 있는 수업이다.



지도를 맡으신 강소연 교수님께서는 중국에 관심 없던 학생들이 중국에 대해 흥미가 생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는 말씀을 하셨다. 중국 관련 강의를 듣기 전에 재미를 추구하며 배경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정보와 함께 의견을 말하는 시간도 있어서 사고하는 법을 기르거나 중국에 대해 깊이 생각할 기회가 되기도 한다. 앞으로 중국의 관습, 교육제도와 유학, 소비형태 등을 알아보는 수업이 준비돼있고 중국의 문화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실용금융강좌

 




1학기 시행되는 비교과(실용금융강좌)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4차례에 걸쳐 격주로 진행된다. 해당 강좌는 본관 1층 교무지원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실용금융강좌 수업 참가 시 시간당 1골드를 지급한다. 수업은 금융감독원에서 제작한 교재를 바탕으로 진행하며 강의를 신청한 학생에게는 전원 무료로 지급된다. 금융의 가장 기본적인 금리와 환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더 나아가 4차 산업과 핀테크에 관하여 알아보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이 분야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학생이라면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인터뷰

 

나희주(응용불교학, 16)


Q. 안녕하세요, 금강웹진입니다. 바쁜 시간 내서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

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16학번 응용불교학과 나희주라고 합니다.

 

Q. 금강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 중 싱잉볼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마음의 안정을 얻고 싶어 작년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명상수업을 들었는데 그 수업을 진행하셨던 도언스님께서 싱잉볼을 추천해주셔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싱잉볼 수업을 통해 앞으로 얻고 싶은 것(희망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A. 저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마음속의 상처를 치료해 주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싱잉볼 수업을 잘 배워서 먼 훗날 저의 꿈인 명상지도사가 되었을 때 다른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요법중 하나로 싱잉볼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외 느낀 점을 자유롭게 얘기해주세요.

 

A. 취업, 학점 ,인간관계에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학생들이 싱잉볼과같은 수업을 들어서 마음속의 여유를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안녕하세요 금강웹진입니다. 바쁜 시간 내서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여정원(글로벌융합학부, 17) 



A. 안녕하세요! 행정학과 17학번 여정원 입니다!

 

Q. 금강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 중 차이나드림캠프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차이나 드림 캠프를 듣게 된 이유는 중국어를 독학하면서 중국 문화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힘이 들었는데 좋아하는 교수님께서 차이나 드림 캠프를 하신다는 공지를 보고 신청했습니다. 

 

Q. 차이나드림캠프 수업을 통해 앞으로 얻고 싶은 것(희망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A. 차이나 드림 캠프를 하면서 중국에 대한 다방면적인 지식과 골드를 얻고 싶습니다! 바라는 것은 앞으로도 차이나 드림 캠프같이 재미있는 비교과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Q. 그 외 느낀 점을 자유롭게 얘기해주세요.


A이 수업은 교수님께서 직접 경험하신 중국 생활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해주신다는 것과 동시에 발전하는 중국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 제일 좋았던 점은 발전하는 중국과 중국으로 취업한 한국인을 보며 평소 생각하던 중국 화장품 회사 취업을 하려면 제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었던 점입니다.


 




이영준(글로벌융합학부, 17)


Q. 안녕하세요. 금강 웹진입니다. 바쁜 시간 내서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이번 연도 신입생으로 들어온 17학번 글로벌융합 학부 이영준이라고 합니다.

 

Q. 금강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 중 실용금융강좌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제가 이번에 들은 강좌가 4차 산업과 핀테크에 대한 것인데, 평소에 이쪽 분야에 관심이 많아 공부하고 싶었으며 요즘 4차 산업과 핀테크가 매스컴과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에도 등장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아 들을 가치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Q. 실용금융강좌 수업을 통해 앞으로 얻고 싶은 것(희망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A. 최근 매스컴에서도 부각되고 있는 핀테크 기술은 IT기술과 금융기술이 접목된 기술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 또한 좋은 분야라고 생각하여 관심 있게 공부하여 관련분야로 진출해보고 싶습니다.

 

Q. 그 외 느낀 점을 자유롭게 얘기해주세요.

 

A. 이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강좌가 더욱더 많고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또 금강대학교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조금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금강대학교에는 학과 수업 이외에도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고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교과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금강대학교 학우 여러분들이 이런 수업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학습을 통한 지식습득뿐만 아니라, 캠퍼스 생활도 함께 즐기는 세.젤.멋. 학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이제 향긋한 봄 향기도 지나가고 싱그러운 푸름의 계절이 돌아옵니다. 1학기에 원하는 수업을 수강하지 못한 학생들이 있다면 지난 선택을 후회하기보단 다가올 2학기를 미리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금강웹진] 양효정 hart3982@ggu.ac.kr

             송보욱 c@ggu.ac.kr

             우창제 uzoo2nn@ggu.ac.kr








  • EVENT
  • FAQ
  • 취재요청
  • 홍보제안요청
  • 금강대학신문방송사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