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Read right Lead right
금강을 읽다. '금강웹진'

PEOPLE

행정학과 김주헌, 한국중부발전 합격

Hit : 1875  2018.01.01

금강대학교는 공무원 합격률 뿐만 아니라 공기업에서도 상당한 합격률을 자랑하는데요, 그 만큼 많은 학우들이 공기업에 관심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피플에서는 공기업 중에서도 전력 공사인 한국중부발전에 합격하여 근무하고 계신 행정학과 김주헌 학우를 인터뷰해보았습니다.



행정학과 김주헌,

한국중부발전 합격



Q. 안녕하세요. 금강 웹진입니다.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금강대학교 학우 여러분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금강대학교 10학번 행정학과 김주헌입니다. 딱히 자랑할 만한 것도 없는데 이렇게 인터뷰의 기회를 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Q. 한국중부발전에 합격해 현재 일하고 계시는데 회사와 선배님이 하고 계신 일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저는 현재 한국중부발전 신보령건설본부 경영기획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는 부서는 전체적인 일정관리와 행사 진행 및 직원들의 인사, 복지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업무 중에서 저는 발전소의 보안, 비품, 경비, 당직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발전소가 국가 중요시설이다 보니 조금은 생소할지도 모르겠네요.

 

Q. 한국중부발전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준비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와 그 과정이 궁금해요!


A. 처음부터 발전소에 관심을 두고 준비한 것은 아닙니다. 행정학을 공부하다 보니 사기업보다는 공공부문에 종사 하고 싶은 마음이 컸고, 공무원보다는 조금 더 전문적인 분야에 일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기업을 이곳저곳 찾아보다 보니 한국중부발전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발전소에 대한 여러 정보를 읽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국중부발전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기업에 대하여 분석하다 보니 여러 가지 요소에서 매력을 느끼게 되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준비하시면서 슬럼프가 오거나 힘들었던 시기에 극복했던 방법 같은 것이 있을까요?


A. 저도 준비하면서 취준생이라는 막연하고 불안한 미래 때문인지 힘든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중요한 것은 저와 같은 꿈을 가진 수많은 취준생은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힘들고 집중이 잘 안 되어도 하루에 최소 공부시간은 채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예능, 드라마 등을 보면서 극복해 나간 것 같습니다.

 

Q. 공기업에 합격하기가 정말 힘들다고 알고 있는데요,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A. 저도 정말 운이 좋게 최종합격을 하게 된 것 같아서 제가 뭐라 조언할 입장이 되질 못 하지만 공기업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준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제 하반기 채용이 거의 다 끝났지만, 공부를 놓고 쉬다 보면 상반기 채용 일정이 코앞으로 다가오더라고요. 힘들더라도 조금씩 앞으로 나간다면 분명히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고 최종합격이라는 결실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하여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끝까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학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A. 금강대학교에 다사다난한 일들도 많이 있고, 어수선한 분위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공부라는 것이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더라고요. 금강대학교가 지역이 좀 도시권으로부터 떨어져 있다 보니 단점도 있을 수도 있겠지만, 학교만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놀 때는 놀고, 공부할 때에는 철저하게 공부해서 부디 최종합격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두서없는 저의 인터뷰 답변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금강웹진] 김지민 jeeminnie@naver.com











  • EVENT
  • FAQ
  • 취재요청
  • 홍보제안요청
  • 금강대학신문방송사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