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Read right Lead right
금강을 읽다. '금강웹진'

PEOPLE

꿈에 한 발짝 다가가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 인턴 합격 배지원

Hit : 2206  2018.05.01

이번 5월호 피플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인턴에 최종합격한 13학번 배지원 학우를 만나보았다. 배지원 학우는 공기업 입사를 목표로 졸업 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토익, HSK, JPT 성적 취득뿐만 아니라 여러 자격증 또한 취득했다고 한다. 배지원 학우는 늘 열정적이고 확실한 목표의식을 갖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러한 꿈을 우리 금강웹진도 언제나 응원하고 지지하겠다!

 

에 한 발짝 다가가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 인턴 합격

배지원



Q. 안녕하세요! 금강웹진입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 정말 감사합니다. 우선 간단한 자기소개 및 인터뷰를 하게 된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13학번 배지원입니다.  2018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인턴에 합격해, 한 달째 근무 중입니다. 인터뷰 기회를 주셔서 영광입니다. 부족하지만 학우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인턴 채용에 최종합격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직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대해 잘 모르는 학우들을 위해 소개 부탁드려요.


A.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질병과 부상에 대한 예방과 진단 및 치료, 건강 유지를 위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주로 보험료의 부과 및 징수, 보험 급여 관리, 건강 검진 및 증진 사업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4대 보험의 통합징수와 노인장기요양보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도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사회복지학을 복수전공하면서 4대 보험 공단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 법제 등 여러 과목에서 4대 보험에 대해 배우긴 하였지만, 공단에서 어떤 업무를 하는지 현장에서 보고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기업 채용과정에서 인턴 전형이 따로 있는 곳도 있고, 청년인턴 가산점이 있기 때문에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국민건강보험공단 청년인턴은 경쟁률이 높기로 유명한데, 합격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또한,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A. 먼저 전형은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심사로 이루어집니다. 서류에서는 어학시험, 자격증, 자기소개서를 기재합니다. 먼저 어학시험 성적으로 토익, HSK, JPT 자격증을 제출했습니다. 또한, 공기업 취직을 염두에 두고 있었기 때문에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졸업 전 미리 취득해두었습니다. 하지만 합격을 하고 보니 자격증 하나로 붙은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자격증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소개서 같습니다. 저는 인턴 경험이 있는 선배님들과 친구들에게 첨삭을 여러 번 받았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하는 해외 봉사 프로그램이나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해두었던 것이 자기소개서를 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은 서류 합격 후 스터디를 구했습니다. 스터디원들과 예상 질문 리스트를 만들고 모의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스터디가 끝나고 핸드폰으로 녹화한 면접 영상을 보며 어색한 점을 수정했습니다. 거울을 보고 연습하는 것 또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준비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A. 졸업을 하고 취준생이 되면서 심리적으로 불안한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특히 인턴은 일 년에 한번 채용하기 때문에 더욱 부담됐습니다. 그래서 후회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하자는 생각으로 임했습니다. 또한, 평일 오후에는 운동을 하고 주말에는 친구를 만나며 스트레스를 해소했습니다.


Q. 청년인턴으로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앞으로의 계획이 있으신가요?


A. 앞으로 건강보험공단에서 성실히 근무 하며 여러 업무를 배우려 합니다. 또한 최종 목표는 공기업에 입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공기업 취직을 위한 준비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지금까지 긴 인터뷰에 성실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려요.


A. 그렇게도 떠나고 싶었던 학교인데 막상 떠나오니 또 돌아가고 싶은 곳이 학교인 것 같습니다. 대학 생활에 후회가 없도록 학교 프로그램을 많이 활용하시고, 친구들과 많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금강웹진] 김서회 seohoe98@ggu.ac.kr






  • EVENT
  • FAQ
  • 취재요청
  • 홍보제안요청
  • 금강대학신문방송사

위로 이동